오픈벳을 포함한 스포츠 베팅 비즈니스 구매자 찾기
오픈벳을 포함한 스포츠 베팅 비즈니스 구매자 찾기
Blog Article
엔데버 그룹 홀딩스(뉴욕증권거래소: EDR)는 오픈벳과 IMG 아레나로 구성된 스포츠 베팅 및 데이터 부문을 매각하려고 합니다.
이 회사는 이러한 매각이 지난 4월에 발표된 벤처 캐피털 회사 실버 레이크와의 130억 달러 규모의 비공개 거래를 앞두고 일부 자산을 활용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엔데버는 오늘 초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분기 동안 스포츠 데이터 및 기술 부문, 오픈벳, IMG 아레나로 구성된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재무 보고 목적상 이러한 비즈니스는 보류된 것으로 간주되며 스포츠 데이터 및 기술 부문은 2024년 2분기 연결 중간 재무제표에 중단된 영업으로 표시됩니다. 이 과정에서 이러한 비즈니스는 정상적으로 계속 운영될 것입니다."라고 성명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아직 잠재적 인수자와 협상을 진행했는지 여부와 IMG 아레나와 오픈벳의 잠재적 매각 가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구매 후 오픈벳을 빠르게 판매하기 위한 노력
엔데버는 20221년 9월 당시 사이언티픽 게임즈로 알려진 이 회사에 12억 달러를 지불하겠다고 발표한 후 빠르게 오픈벳 매각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구매자는 원래 오픈벳에 10억 달러의 현금과 2억 달러의 주식을 지불할 예정이었지만, 2022년 6월 라이트앤원더(나스닥: LNW)(구 사이언티픽게임즈)가 7억 달러의 세후 수익을 달성하면서 가격이 8억 달러로 낮아졌습니다.
오픈벳은 UFC, 프로불 라이더(PBR), 유로리그 등 엔데버의 소유 스포츠 자산 부문에 편입되었습니다.
엔데버는 오픈벳 인수를 스포츠북 운영업체에 데이터 및 기타 기술을 제공하는 IMG 아레나 사업의 추가 사업으로 포지셔닝했습니다. 엔데버가 오픈벳에서 손익분기점을 달성할지, 이익을 낼지, 손실을 감수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스포츠 베팅 업계에서 기술 무기 경쟁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이 매각하기에 적절한 시기일 수 있습니다.
오픈벳은 많은 소유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OpenBet은 1996년 Orbis Technology로 설립되었으며, 거의 30년 동안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이미 수많은 소유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0년에는 뉴스 코퍼레이션의 계열사인 NDS 그룹이 Orbis를 인수했습니다.
10년 후, Orbis는 OpenBet으로 사명을 변경했고, 2011년에는 사모펀드 회사인 Virtuvian Partners의 지원을 받아 경영진 주도의 인수를 통해 스포츠 베팅 기술 사업을 매각했습니다. 5년 후, 뉴욕 게임 그룹은 OpenBet을 인수했습니다. 2016년 사이언티픽게임즈는 뉴욕증권거래소를 인수하여 오픈벳을 SG 디지털 부문에 편입했습니다.
For More Details:스포츠토토사이트